스트레스와 우울증,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스트레스제목

스트레스와 우울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이다. 현대사회는 직장내 스트레스, 가족 문제, 경제적 어려움, 여러 사회적 압박으로 인해 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스트레스와 우울증은 육체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스트레스와 우울에 대한 원인, 증상, 그리고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자. 원인과 증상 스트레스는 다양한 원인으로 … Read more

넛지 마케팅을 통한 매출 상승 전략

넛지

넛지란, 우리의 행동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유도하는 미묘한 방법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넛지를 활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의 행동을 부드럽게 유도하여 구매전환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건강에 좋은 메뉴를 눈에 띄게 배치하거나, 자동이체 기능을 활용해 저축을 돕는 식입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자신도 모르게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넛지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넛지에 대해 … Read more

확증편향 “사람은 왜 보고 싶은것만 볼까?”

확증편향

“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우리는 누군가와 같은 영화, 책, 뉴스 등을 보고 대화를 할 때 같은 것을 본 것이 맞을까? 할 정도로 다른 생각과 다른 말을 하는 상황을 겪을 때가 있다. 이런 일은 왜 생길까? 오늘은 확증편향에 대해 알아보자. 확증편향 확증편향은 인간이 어떠한 근거를 통해 … Read more

휴리스틱 ‘인간이 만든 생각의 지름길’

휴리스틱_지름길

인간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일을 판단할 때 논리적이고 사실에 기반해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대신 경험에 의존해 빠른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훨씬 많다은데 이를 휴리스틱이라 한다. 진화심리학적으로 보면 현대인들이 빠른 상황판단을 통해 살아남은 원시 선조들의 후손이기 때문에 아직도 그 방법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거라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현대 사회는 자연에 의한 생존의 위협은 거의 없어졌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