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모1과 오즈모2는 화질이 쓰레기였습니다.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과 함께 편집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말이죠. 하지만 오즈모3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특히 오즈모 포켓3부터 1인치 센서를 탑재하면서 화질이 말도 안되게 좋아졌습니다.
목차
오즈모 포켓3의 압도적 성능, 고프로 유저들 떠난다
짐벌 기능에 화질까지 업그레이드
이번 오즈모 포켓3는 1인치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1인치 센서의 저조도 능력과 화질, 아웃포커싱 기능이 고프로를 뛰어넘었습니다. 성능에 대한 입소문을 타고 고프로 유저들이 포켓3로 갈아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가벼운 바디에 짐벌 기능이 장점입니다. 기존 짐벌을 써보신 분들은 알겁니다.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오즈모 포켓3는 작은 몸 안에 짐벌기능을 탑재하고 화질까지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덕분에 브이로그처럼 일상 촬영 시간이 긴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프로 여행러, 오즈모4 하나로 촬영 끝
1인치 센서, 4K 120프레임, 로그촬영, 짐벌, 자동 보정기능 탑재
4K 120프레임 촬영 가능해졌습니다.
1인치 센서 덕분에 야간 촬영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로그 촬영이 가능해져 다큐멘터리같은 자연 풍광을 담을 수 있습니다.
짐벌 덕분에 손떨림 현상이 없어 화면 울렁임 없이 촬영됩니다.
실시간 보정 기능으로 영상 촬영후 후보정의 수고를 덜어줍니다.
뷰티쪽 브이로그나 크리에이터를 하시는 분들은 제작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 발열 없음, 트래킹 기능 강화, 다이나믹 프레임
고속충전 기능으로 16분만에 80%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16분 충전으로 약 2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
충전 중 발열 거의 없음
고프로의 경우 배터리가 있어도 발열 때문에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DJI사에서 나온 오즈모 최근 시리즈들은 그런 부분들을 개선했습니다.
트래킹 기능 강화 (피사체 자동 추적)
트래킹 기능은 화면에 피사체가 나타나는 경우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1인치 센서로 인해 화면에 심도가 더해진 상태에서 강화된 트래킹 기능으로 인해 아이폰이나 DSLR로 찍은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다이나익 프레임
예쁜 화면의 황금 비율을 화면을 통해 알려줍니다. 가이드 선에 맞춰 찍기만 하면 배경과 피사체의 드라마틱한 비율이 연출됩니다. 자동 트래킹 기능이 황금비율에 맞춰 인물을 따라갑니다.
문제는 재고
마이크를 따로 살거라면 스탠다드
구성은 두가지 입니다. 오즈모 포켓 3 스탠다드와 오즈모 포켓 3 크리에이터 콤보입니다. 마이크까지 함께 구성된 제품을 사고 싶으시다면 크리에이터 콤보 버전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마이크가 이미 있으시거나 따로 구매하실 분은 스탠다드형으로도 충분합니다.
저렴한 가성비 마이크와 호환도 바로 되고, 이 마이크로 녹음해본 결과도 생각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리에이터 콤보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시거나 재고를 구하실 수 없으신 분들은 마이크가 없는 스탠다드형을 구입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 콤보의 재고를 확인하시고, 물량이 없으면 스탠다드 버전을 고려해보세요.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