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낫콜로 원치 않는 보험 전화 차단하기

원치 않는 보험사 문자나 전화가 귀찮은 적있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두낫콜이라는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낫콜은 국내 12개 금융 업권(은행, 보험, 증권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마케팅 전화 및 문자 수신 거부 등록 시스템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로 수신 거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된 소비자에게는 금융 상품 마케팅 전화와 문자 발송이 차단됩니다.


두낫콜 이용 방법

  1. 온라인 등록두낫콜 홈페이지(링크)에서 직접 수신 거부 등록
  2. 전화 등록: 1588-1212로 전화하여 상담사를 통해 수신 거부 등록
  3. 수신 거부 철회: 언제든 온라인 또는 전화로 수신 거부 등록을 철회할 수 있음

두낫콜 서비스 혜택

  • 원치 않는 금융 상품 마케팅 전화와 문자 차단
  • 개인정보 보호 및 사생활 보호
  • 불편한 마케팅 전화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음

추가 정보

  • 일부 금융기관의 연락을 허용하려는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수신 허용 여부 설정 가능
  • 두낫콜 서비스 관련 민원 신청은 홈페이지 내 “두낫콜 등록/철회 – 신청내역확인(민원신청)” 메뉴에서 가능

두낫콜 등록 확인 방법

두낫콜 홈페이지 화면
  1. 두낫콜 홈페이지 접속
    두낫콜 홈페이지(https://www.donotcall.or.kr)에 접속합니다.
  2. 등록 내역 확인
    • 컴퓨터의 경우 홈페이지 중간에 [수신거부 조회/수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의 경우 [두낫콜 철회]를 터치합니다.
    • 본인인증 후 [신청내역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등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등록 내역 상세 확인
    • 등록된 금융회사와 등록 유형(전화/문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등록하고 싶은 금융회사가 있다면 해당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두낫콜 등록 후에도 전화/문자가 오는 경우

두낫콜에 등록되어 있더라도 일부 금융회사의 경우 고객 동의 하에 마케팅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등록 후에도 특정 금융회사의 전화나 문자가 계속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 조치 방법

두낫콜 등록 후에도 계속해서 전화나 문자가 오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개별 금융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수신 거부 요청

두낫콜 등록과 별도로 해당 금융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수신 거부 의사를 전달해야 합니다. 금융회사 고객센터, 영업점 방문 등을 통해 수신 거부 요청이 가능합니다.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개별 금융회사 수신 허용 설정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일부 금융회사의 연락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금융회사의 연락만 받을 수 있습니다.

두낫콜 민원 신청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두낫콜 등록/철회-신청내역확인(민원신청)” 메뉴를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마케팅 연락에 대한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두낫콜 이외 스팸 차단 서비스

스팸차단 앱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팸차단 앱들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차단, 문자 필터링, 신고 기능 등을 제공하여 광고성 연락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앱으로 ‘통화차단’, ‘문자차단’, ‘안심번호’ 등이 있습니다.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의 ‘KT 스팸차단’, SKT의 ‘T안심번호’, LG U+의 ‘U+ 스팸차단’ 등이 있습니다.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민원센터를 통해 불법 금융 광고 신고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내용이 접수되면 관련 기관에 전달되어 조치가 취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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